귀걸이를 착용하지 않거나 오래되게 되어진 귀걸이를 착용하게 되면 때때로 귀 뚫은 곳 부음 현상이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사실 이는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가 있답니다. 오늘은 왜 붇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가장 많은 원인은 귀걸이 재질
이번엔 귀 뚫은 곳 부음 현상이 왜 발생하고있는지 어떻게 해결해주셔야 하고있는지 설명해드려보도록 할 건데요. 가장 많으신 원인은 귀걸이 재질에 의한 무작용이 가장 클건데요.
알러지 반응일수 있다
금속알레르기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이 가장 많을건데요. 또한나 금속물이 착용되어 지게된 상태에서 땀이나 이온화된 금속이 땀속의 단백질과 결합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게 대표적으로 유명한데요.
부음 현상 대처방법
가장 먼저은 귀걸이를 한동안은 빼두시고 다니는게 좋죠 또한 소독제로 지속 적으로 소독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소염제도 같이서 복용해두시는게 좋죠
지속된다면 꼭 병원상담
이렇게 며칠간 소독을 하고 소염제를 복용하게 되는데도 귀 뚫은 곳 부음 현상이 가라 앉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방하시고나서 상담을 받으시느게 좋스니다. 경우라면 따라 치료를 늦게 하게 된다면 혹처럼 커지는 켈로이드 현상이 발생하실수도 있어요.
켈로이드 현상일수도
켈로이드 현상으로 검색해보면 혹처럼 커지는 사진들을 많이 볼수 있을거에요. 그러니 며칠 집에서 소독과 소염제를 드셔보고 증상이 가라앉지 않으시면 병원에 귀 뚫은 곳 부음으로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방치 했었다가 켈로이드 현상으로 발전할수도 있기 때문에까요.